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상도 사투리 짜치다 뜻 알아보기 유튜브 구라철 개그맨 김구라 김영민 윤형빈

그외

by 다영팩 2023. 1. 18. 17:0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서 새롭게 배운 단어가 나와서 공유합니다.

짜치다 라는 말인데 알고보니 경상도 사투리더라고요.

개그맨 김영민 윤형빈이 사이가 서먹해져서 절친노트처럼 화해? 하는 시간을 구라철에서 가졌습니다.

 

 

서로 짰던 개그를 가지고 내거다 니거다 서로 서운한 감정도 많이 생겼더라고요.

 

 

롯데 아이시스 무라벨 생수 500mlx20개입 : 페이드샵

[페이드샵] 좋은 제품을 소개해드리는 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이 때 김영민이 윤형빈과 잘 풀고 화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개그라는 게 뭐 각자가 짰다고 주장하는게 짜쳐보여요. 

 

개그맨 김영민이 윤형빈에게 서운해했다가 이제는 자조적인 말로 이렇게 말하네요.

짜치다가 같이 일하는 부산 친구들도 말하던데 서울 사람인 저는 모르거든요....

 

 

알고보니 짜치다가 사전에 있는 말이더라고요. 유튜브보다가 윤형빈, 김구라, 김영민 개그맨들로 단어 하나 배우네요 ㅋㅋ

 

짜치다 : 수준이 모자라거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성과물 등이 예쁘지 않거나 3류라고 생각되는 경우, 유치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등에 쓰임.

 

쪼들리다의 경상도 사투리라고 하네요.

쪼들리다도 모르겠고, 그냥 없어보인다, 별로다 이런 뜻이겠군요!

이상 마칩니다!

 

 

 

갤럭시Z플립3/Z플립4 스마트폰 핸드폰 트라이코지 와글와글 에폭시톡 3D곡면하드 그립톡 거치대

[페이드샵] 좋은 제품을 소개해드리는 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정품 트라이코지 데이지라벨 핸드폰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 카드 3D곡면 하드 케이스 6가지 : 페

[페이드샵] 좋은 제품을 소개해드리는 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