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 2차전지 배터리 금양 홍보이사 박순혁 재테크 주식 주가 LG SK 에코프로 포스코 삼성

그외

by 다영팩 2023. 2. 17. 12:30

본문

반응형

오늘 유튜브 채널 탐나는 재테크에서 금양 홍보이사이신 박순혁 이사님이 나오셔서 내용 알려드려요!

 

 

항상 우리나라 전기차 2차 전지 배터리에 대해 알려주시는 귀한 분이십니다.

 

 

우리 나라 눈 여겨 봐야할 2차 전지 주가 주식종목에 대해 물었네요.

미국의 FANG 처럼 각 산업을 대표하는 종목들을 추천해주시네요.

 

 

앞으로 10년동안 성장할 산업은 전기차라고 하네요. 거기서 중요한 핵심은 배터리고요.

 

박순혁 이사님은 전기차 2차전지 배터리 주식 주가 종목으로 LG 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비엠, LG화학, 포스코케미칼, 나노신소재, 포스코홀딩스, 에코프로 이렇게 8가지 종목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LG에너지솔루션으로 상장시 재미보고 빠졌고, SK이노베이션은 이제 없네요ㅠㅠ

그나마 가지고 있는게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홀딩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LG화학입니다.

 

2차전지 여덟 종목은 3,4년안에 10배 간다고해요.

 

중국의 배터리 산업보다 우위에 있는 국내기술이라고하네요.

 

표를 보시면 중국 배터리 기업들은 자국내 판매 비중이 높아 전세계 점유율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자국에 판매하기 때문 별표!!!!

겨룰 나라가 없을 만큼 독보적인 국내 기업이라고 하네요.

LG는 30년 전부터, 에코프로는 10몇년전부터 이 사업을 준비하고 해오셨다고 해요.

 

삼성SDI는 종목에 포함되지 않은 이유가 SK가 수주가 더 많은데 주가가 비슷해서 SK가 더 저평가라고 하네요.

배터리 산업은 수주산업이고 예측할 수 있는 매출 이익이 있다고 해요.

 

아무튼 이런 이유로 삼성SDI보단 SK이노베이션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개인이 판단해야죠.

배터리아저씨로 유명한 금양 박순혁 홍보이사님의 주식 포트폴리오입니다.

에코프로와 포스코 홀딩스가 많고 그 외 SK이노베이션도 보이네요.

 

2차 전지 배터리 산업만큼 쉽고 확실한 것은 없다고 하네요. 주식 투자 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듯 해서 공유해드려요^^

 

주식은 3년 그 이상 장기전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고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