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프리미어리그 결과 순위, 우승, 챔피언스리그(챔스), 유로파리그, 잔류, 강등팀

그외

by 다영팩 2023. 6. 1. 16:0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 - 2023 프리미어리그 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

 

스포티비에서 운영하는 스포타임에서 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이제 끝이 났네요!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잔류, 강등 등 다양한 드라마가 있죠.

 

하나씩 알아볼게요.

 

 

 

 

 

우선 프리미어리그에서 꿈의 무대인 챔피언스리그로 진출한 팀은 

맨체스터시티, 아스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캐슬 입니다.

 

우승은 맨체스터시티 (맨시티)가 했고요.

뉴캐슬이 새롭게 오일머니를 업고 챔스에 진출하네요.

 

 

유로파리그 진출팀은 리버풀, 브라이튼입니다.

 

UEFA 유로파컨퍼런스리그에 진출하는 팀은 아스톤 빌라 이고요.

 

챔피언십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강등된 팀은 레스터 시티, 리즈 유나이티드, 사우스햄튼입니다.

 

 

우리가 리즈시절이라고 부르는 리즈도 떨어지고,,,, 동화의 역사를 쓴 레스터시티도 떨어졌네요ㅠㅠ

강호로 불리면 사우스햄튼도요ㅠㅠ

 

 

22-23 프리미어리그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버턴, 노팅엄 포리스트 등은 겨우겨우 22-23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했네요.

그럼 다음 시즌 또 새로운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리그 없이 또 뭐 보고 살죠~~~~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활약 보고 사는 낙이 잠깐 사라졌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